최종편집:2025-05-20 오후 06:12:49
실시간뉴스
뉴스 > 종합

남원시, 읽기 쉬운 지방세 고지서로 납세편의 제공


윤정준 기자 / baemsagol@naver.com 입력 : 2023년 06월 22일 15시 28분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사진출처 - 남원시청
임순남 뉴스 = (윤정준 기자) 남원시가 납세편의 시책으로 ‘읽기쉬운 지방세 고지서’를 제작해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의 고지서는 글씨가 작고 내용이 많아서 어르신 납세자가 납부세액, 납부기한, 가상계좌 등 고지서의 주요 내용을 알아보기 힘들었다.

이에 남원시는 인구의 40%가 60세 이상인 지역의 현실을 반영하고 기존 고지서에서 지적된 불편사항을 개선한 고지서를 제작해 발송했다.. 새로운 고지서는 어르신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기 위해 글씨 크기를 키우고 색을 입혔으며 내용은 더 간결해 졌다는 평가다.

김종선 재정과정은 "납세자 중심의 세무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읽기쉬운 고지서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납세편의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고지서는 이번 6월 정기분 자동차세 고지서를 시작으로 8월 주민세(개인분) 고지서로 확대 적용 된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초점분석
질병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진안군이 겨울철 원활한 교통소통과 도로 결빙에 따.. 
임순남 뉴스 = (최철민 기자) 순창군이 체계적인 식중독 예방 활동을 인정받아 1..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2024년 드론 실증도시 .. 
제호 : 임순남뉴스 / mail : isn1351@naver.com / 주소: 임실군 임실읍 운수로51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1 / 등록일 : 2011년 04월 19일 / 발행인 : 장운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민
임순남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임순남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