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은 부동산가격 공시 및 감정평가에 관한 법률에 의해 표준지 공지지가를 기준으로 조사, 결정 공시한 2012년 7월 1일 현재의 개별 공시지가에 대해 이의신청을 접수받는다.
이번에 이의신청을 접수받게 된 개별공시지가는 금년 상반기(1.1.~6.30)중에 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의 토지이동분 및 국공유지 매각 등으로 사유지가 된 토지1,208필지가 대상이며,
개별공시지가의 이의신청 접수는 군청 지가상황실과 읍․면 민원실에서 10월 31일부터 11월 29일까지 30일간 받게 된다.
또한, 금번 결정, 공시한 개별공시지가 변동률은 전년대비 평균 2.7% 상승하였으며 토지가격은 지번별 ㎡당 가격으로 이의신청은 토지이용상황 등 토지특성이 같거나 가장 유사한 표준지의 가격이나 인근 토지의 지가와 균형을 이루고 있지 아니한 경우 이의신청 접수 장소에 비치되어 있는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서식에 의거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이 직접작성 군청지가상황실 및 읍 ․ 면 민원실에 접수하면 된다.
이의신청 기간 동안에 제출된 의견은 인근 토지 또는 표준지의 가격과 균형을 이루는지의 여부와 토지특성조사 등 철저한 현지조사와 감정평가사의 검증 및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오는 12월 30일까지 이의 신청인에게 통지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이의신청 기간 동안 지가결정 내용에 대한 주민참여와 알권리 충족을 위해 군 지가상황실 및 읍․면 민원실에 열람부 비치, 입간판설치, 이장회의, 마을방송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 및 열람을 실시하고 있으므로 본 기간 내에 많은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임순남뉴스 기자 / worldag@hanmail.net입력 : 2012년 10월 31일 00시 00분
제호 : 임순남뉴스 / mail : isn1351@naver.com / 주소: 임실군 임실읍 운수로51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1 / 등록일 : 2011년 04월 19일 / 발행인 : 장운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민
임순남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임순남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