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05-23 오후 09:06:38
실시간뉴스
뉴스 > 정치·행정

군의회, 현장중심의 눈높이 의정활동 펼쳐


임순남뉴스 기자 / worldag@hanmail.net 입력 : 2015년 09월 15일 00시 00분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임실군의회(의장 문홍식)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관내 11개 사업장 대상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 중심의 발로 뛰는 생활의회 구현에 나섰다.

군의회는 이번 방문점검을 통해 군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임실N양념 식품산업 육성사업 및 치즈팜랜드 조성사업’ 등 관련, 공무원 및 공사 관계자, 주민을 대상으로 사업장별 추진상황을 보고 받고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개선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군 회는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 해결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제시된 의견과 개선요구 및 건의사항을 군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14일 현장방문은, 임실N양념 식품산업 육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양념가공공장 및 김치 체험장 건립 추진상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발전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어 전라북도 양궁장 건립사업 현장을 방문 안전사고 및 부실공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작업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유치 목적이 궁극적으로 달성되도록 지역여건 조성에 앞장서달라고 주문했다.

또 임실군 문화체육센터를 방문, 시설관리의 어려움을 공유하며 의원들은 필요한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특히 담천 하천재해예방 사업 및 운암지구 농어촌생활용수개발 사업, 붕어섬주변 생태공원 조성사업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공사 진행사항과 안전관리 상태를 점검했다. 군민의 생활에 직결되는 사업으로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추진해줄 것과 계자들을 격려했다.

15일에는 먼저 임실보훈회관 건립사업 현장을 방문해 현장을 꼼꼼히 점검한 후 관계부서에 단체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치즈 팜랜드 조성사업 현장방문에서는 임실치즈테마파크 방문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철저히 점검하고, 다시 오고 싶은 명소가 되도록 적극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리고 치즈마을에서 진행된 농식품 6차 산업화 사업 현장에서는 6차산업을 통한 농촌지역개발의 성공사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경쟁력 있는 사업추진을 당부했다.

한편 상반기에 이어 재차 방문한 목재문화체험장 조성사업 현장에서는 고려해야 할 점이 많음을 강조하며, 체험객 유치 및 운영 개선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의회는 끝으로 대리만족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잘사는 농촌만들기를 위해 지역내 성장동력을 활용한 지역발전 방안 및 권역만의 독특한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도농교류를 증진하고 대규모 방문객을 유치해 농촌 개발의 성공 모델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초점분석
질병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진안군이 겨울철 원활한 교통소통과 도로 결빙에 따.. 
임순남 뉴스 = (최철민 기자) 순창군이 체계적인 식중독 예방 활동을 인정받아 1..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2024년 드론 실증도시 .. 
제호 : 임순남뉴스 / mail : isn1351@naver.com / 주소: 임실군 임실읍 운수로51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1 / 등록일 : 2011년 04월 19일 / 발행인 : 장운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민
임순남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임순남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