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05-23 오후 12:29:06
실시간뉴스
뉴스 > 정치·행정

지하수 오염 주범…방치공 폐공사업 진행


임순남뉴스 기자 / worldag@hanmail.net 입력 : 2017년 02월 21일 00시 00분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폐공사업비 1억원 투입, 현재 10여공 찾아 원상복구
임실군이 지하수 오염의 주범인 지하수 방치공을 찾아 원상복구하는 등 ‘청정임실 지키기’에 나섰다.

지하수 방치공은 지표 오염원이 유입되는 이동통로로 단기간에 지하수 전체를 오염시킬 수 있어 발 빠른 폐공처리가 필수다.

군은 21일 깨끗한 지하수원을 확보하고, 보호하기 위해 사용 및 관리하지 않는 지하수 방치공에 대해 폐공 조치하는 사업을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방치공은 원래 닫혀있던 공간을 농업용이나 생활용 관정으로 개발해 사용하다 사용이 중단된 관정이다.

관정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폐공처리하지 않고 열어놓은 상태로 방치해 놓는 경우 관이 지하 깊숙한 곳까지 연결돼 있어 지하대수층을 단박에 오염시킬 수 있다.
ⓒ 임실뉴스

한번 오염된 지하수는 몇십년, 몇 백년이 지나도 토양의 자정작용을 거치지 않으면 회복되기 어렵다.

이에 따라 군은 방치공 폐공사업비로 1억원 편성해, 현재 10여공의 방치공을 찾아 원상복구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속한 폐공작업을 위해서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신고가 필수로, 대부분이 미등록된 경우가 많아서 주민들의 정보제공 없이는 신속한 대응이 어려운 실정이다.

한편 방치공을 발견한 주민은 임실군청 기반조성팀(640-2561)에 신고하면 된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초점분석
질병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진안군이 겨울철 원활한 교통소통과 도로 결빙에 따.. 
임순남 뉴스 = (최철민 기자) 순창군이 체계적인 식중독 예방 활동을 인정받아 1..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2024년 드론 실증도시 .. 
제호 : 임순남뉴스 / mail : isn1351@naver.com / 주소: 임실군 임실읍 운수로51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1 / 등록일 : 2011년 04월 19일 / 발행인 : 장운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민
임순남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임순남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