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07-23 13:26:08
실시간뉴스
뉴스 > 사회

임실군, 2주빠른 일본뇌염 경보 발령


임순남뉴스 기자 / worldag@hanmail.net 입력 : 2017년 06월 30일 00시 00분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임실군은 지난해 보다 약 2주정도 빠른 지난 29일 일본뇌염 경보가 발령됨에 따라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 뉴스온넷

일본뇌염은 일본뇌염바이러스를 보유하고 있는 모기(작은빨간집모기)에 물렸을 경우 혈액내로 감염된다.

99% 이상이 무증상 또는 열을 동반하는 가벼운 증상을 보이나 일부는 치명적인 급성뇌염으로 진행될 수 있으며 최근 5년간 환자의 대부분이 40세 이상으로 나타났다.

‘작은빨간집모기’는 주로 논이나 동물축사, 웅덩이 등에 서식하는 암갈색의 소형 모기로 주로 야간에 흡혈 활동을 한다.

따라서 취침시 방충망 또는 모기장을 사용하고 야간 야외 활동을 가능한 자제하는 것이 좋다.

불가피한 야외 활동 시 밝은 색의 긴 바지와 긴 소매, 품이 넓은 옷을 착용하고 모기 기피제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인 예방법이다.

특히 예방접종은 전 연령이 가능하며 생후 12개월부터 만12세 아동은 필수 접종 대상이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모기의 활동이 활발한 7월부터 10월 하순까지 하수구, 하천 등 서식지를 중심으로 집중 방역에 나설 것”이라며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불편 예방을 위해 모기 방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초점분석
질병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진안군이 겨울철 원활한 교통소통과 도로 결빙에 따.. 
임순남 뉴스 = (최철민 기자) 순창군이 체계적인 식중독 예방 활동을 인정받아 1..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2024년 드론 실증도시 .. 
제호 : 임순남뉴스 / mail : isn1351@naver.com / 주소: 임실군 임실읍 운수로51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1 / 등록일 : 2011년 04월 19일 / 발행인 : 장운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민
임순남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임순남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