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05-19 오후 09:35:30
실시간뉴스
뉴스 > 정치·행정

순창군 장난감 도서관 '인기'


임순남뉴스 기자 / worldag@hanmail.net 입력 : 2018년 01월 15일 00시 00분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순창읍에 사는 김모(41 여)씨는 지난 7일 일요일 새롭게 문을 연 장난감 도서관에 회원으로 가입했다.

딸아이가 6살이라 유치원에 다니고 있는데 새로운 장난감을 빌리기 위해서다. 김씨는 이날 장난감 도서관을 방문하고 깜짝 놀랐다.

문을 연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아이들과 부모이 방문해 웃음소리가 넘쳐나고 있었다.
ⓒ 임순남뉴스

순창군이 이달 2일 정식 운영에 들어간 장난감 도서관이 서서히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운영 2주만에 100여명이 가입했다.

한 가구에서 부모가 가입하고 실제 만 6세이하 미취학 아동들이 모두 이용하니 이용자수는 100여명을 휠씬 웃돈다.

실제 이번 주말과 휴일에는 이용자수가 하루 120여명을 넘어서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장난감 도서관이 미취학 아이들을 둔 부모들로부터 핫플레이스(Hot Place)로 떠오르고 있는 것.

특히 장난감 도서관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단순히 새롭고 다양한 장난감을 빌려 쓸 수 있는 것은 물론 내부에 장난감 대여실, 액션볼 놀이실, 역할 놀이실, 북카페, 수유실 등이 아기자기 하게 잘 갖춰져 있어 부모들이 잠깐의 시간동안 아이들과 함께 쉴 수 있는 멀티 공간도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군 관계자는 “아직 문을 연지 2주밖에 되지 않았는데 이용하신 분들이 주위에 이야기 해주셔서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있는 것 같다” 면서 “본격적으로 가입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용하시는 군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 장난감 도서관은 175.7㎡ 규모로 총 4억 300만원을 투입해 문화의 집 1층에 만들어 졌으며 유아의 성장에 맞춘 다양한 장난감 335종 988여점이 비치돼 있다.

미취학 아동이면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회원의 연회비는 일반회원은 2만원, 어린이집 등 시설회원은 인원수에 따라 3만원에서 5만원까지다.

군은 생계 의료급여수급권자와 1~3급 등록 장애인(부모 또는 아동), 세자녀 이상을 둔 가정의 연회비를 면제 받을 수 있도록 해 취약계층에 대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장난감은 2주간 대여가 가능하며 화요일부터 일요일 까지 이용가능하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초점분석
질병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진안군이 겨울철 원활한 교통소통과 도로 결빙에 따.. 
임순남 뉴스 = (최철민 기자) 순창군이 체계적인 식중독 예방 활동을 인정받아 1..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2024년 드론 실증도시 .. 
제호 : 임순남뉴스 / mail : isn1351@naver.com / 주소: 임실군 임실읍 운수로51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1 / 등록일 : 2011년 04월 19일 / 발행인 : 장운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민
임순남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임순남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