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황숙주 군수가 약속한 공약사업 6개분야 45개 사업에 대한 세부실행계획 검토에 들어갔다고 18일 밝혔다.
이미 군은 6월말에 공약사업 목록을 각 부서에 전달하고 이를 실행해 나가기 위한 제반여건과 예산확보 가능성, 임기내 실천 가능성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특히 오는 19일 황숙주 군수 주재로 공약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해 각각의 사업들에 대한 담당부서의 의견을 조율하고 이견이 있는 사업에 대해 협의를 통해 대안을 모색해 나갈 것으로 보여 이번주 공약사업들에 대한 이행계획이 구체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더욱이 군은 이후 세부검토 및 수정과정을 거쳐 사업추진방향을 확정하고 9월 중 대 군민 공청회를 통해 이를 알리고 확정할 계획으로, 공약에 대한 군민 이해와 참여폭을 대폭 넓힌다는 방침이다.
민선 7기 공약사업은 ▲농사가 행복한 순창 ▲산업이 활발한 순창 ▲관광이 돈되는 순창 ▲교육의 일번지 순창 ▲문화가 숨쉬는 순창 ▲복지가 먼저인 순창 등 6개 분야에 유기농업특구 조성, 국도 21호선 밤재터널 개량사업, 경천~강천산 탐방로 조성, 중고교생 교복구입비 지원, 종합문화예술회관 건립, 장애인복지센터 설립 등 45개 사업이 총 망라되어 있다.
이와같이 사업이 본격 추진되면 예산 5000억원, 관광객 500만명 시대를 열수 있는 핵심 사업들로 평가되고 있어 그 기대가 크다.
황군수는 “민선 7기 공약사업은 군민이 행복한 순창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선별했다. 이 사업들이 성공해 순창의 100년 희망을 만들어 가는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 며 “이행계획 세부 준비에 철저를 기해 군민의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은 지난 민선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에서 법률소비자연맹으로부터 공약대상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로부터 4년연속 A등급(우수) 평가를 받는 등 전국 지자체 공약평가에서 공약을 성실히 이행한 우수 지자체로 평가 받아 왔다.
임순남뉴스 기자 / worldag@hanmail.net입력 : 2018년 07월 18일 00시 00분
제호 : 임순남뉴스 / mail : isn1351@naver.com / 주소: 임실군 임실읍 운수로51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1 / 등록일 : 2011년 04월 19일 / 발행인 : 장운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민
임순남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임순남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