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07-18 23:43:37
실시간뉴스
뉴스 > 정치·행정

"허튼짓 꼼짝마 '이글아이' 에 잡힌다"


임순남뉴스 기자 / worldag@hanmail.net 입력 : 2018년 09월 27일 00시 00분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남원시 통합관제시스템 눈 CCTV 154대 고화질로 교체
야간에도 사물 선명하게 구별 ... 가장 안전한 도시 도약
ⓒ 임순남뉴스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남원시가 통합관제시스템의 눈인 CCTV를 고화질로 교체해 시민들의 안전을 물샐틈없이 챙기기로 했다.

남원시는 27일 저화질CCTV 154대를 야간에도 사물을 선명하게 구별할 수 있는 200만 화소 이상의 고화질CCTV로 교체한다고 밝혔다.

남원시는 총 사업비 1억7,000만원을 들여 1어린이 안전용 CCTV, 생활방범, 재난예방 등 CCTV를 10말까지 고화질로 먼저 바꾸기로 했다.

CCTV 화질개선 사업은 2013년 이전에 설치된 화소수가 낮은 CCTV카메라가 대상이다. 남원시는 지난 5월에 CCTV통합관제센터를 개소하면서 CCTV교체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9월 현재 55대를 마무리했다.

그동안 저화질 CCTV는 야간에 사물 영상을 뚜렷하게 볼 수 없어 사건이 발생했을 경우 범죄수사 자료로 활용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CCTV화질 개선사업이 이뤄지면 각종 사건·사고 및 긴급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고 범인 조기 검거 등 시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남원시 CCTV 관제센터는 CCTV 530대를 연결해 경찰관과 모니터링요원이 연중 24시간 근무하면서 각종 사건·사고와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신속히 대응해 시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다.

남원시는 또, 각종 위험요소를 사전에 파악해 대응하는 한편, 뱀사골 계곡과 요천 등에 경보용 확성기를 설치해 기습폭우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초점분석
질병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진안군이 겨울철 원활한 교통소통과 도로 결빙에 따.. 
임순남 뉴스 = (최철민 기자) 순창군이 체계적인 식중독 예방 활동을 인정받아 1..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2024년 드론 실증도시 .. 
제호 : 임순남뉴스 / mail : isn1351@naver.com / 주소: 임실군 임실읍 운수로51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1 / 등록일 : 2011년 04월 19일 / 발행인 : 장운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민
임순남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임순남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