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119안전체험관(관장 소재실)은 코스별 체험활동, 안전교육과 함께 문화공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특히 소방안전인형극으로 어린이 안전마을에서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화재안전 및 생활안전을 주제로 주위에서 일어 날 수 있는 위험한 일들을 살펴보고, 조심해야 할 것들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구성해 교육적 효과를 높이는 공연이다.
공연은 매주 금요일에 진행하고, 마술을 가미해 흥미를 극대화한다
소재실 관장은 “예로부터 현재까지 변하지 않고 우리는 미리미리 대비하는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안전사고의 예방을 위해 가장 시급한 것은 미취학 아동이나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이 필요하다”며, 재미있는 인형극을 통해서 습관이 형성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임순남뉴스 기자 / worldag@hanmail.net입력 : 2019년 04월 04일 00시 00분
제호 : 임순남뉴스 / mail : isn1351@naver.com / 주소: 임실군 임실읍 운수로51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1 / 등록일 : 2011년 04월 19일 / 발행인 : 장운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민
임순남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임순남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