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05-23 오후 09:06:38
실시간뉴스
뉴스 > 교육·문화

임실치즈팜랜드 관광기반 조성 박차


임순남뉴스 기자 / worldag@hanmail.net 입력 : 2019년 05월 13일 00시 00분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가져, 2022년까지 98억 투자
고품질 장미 1만주 식재, 세계적인 장미원 조성 기대
ⓒ 임순남뉴스
임실군이 연중 관광객이 찾을 수 있는 체류형 종합관광지를 만들기 위한 임실치즈팜랜드 관광기반 조성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13일 군수실에서 임실치즈테마파크내 팜랜드 관광기반 조성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동력과 지역발전을 선도하기 위하여 ‘임실치즈팜랜드 관광기반 조성 기본 및 실시설계’착수보고회를 가졌다.

군은 35만명이 방문한 2018년 임실N치즈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데 그치지 않고 연중 관광객이 찾을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98억원을 투입하여 2022년까지 임실치즈 관광기반시설인 유럽형테마공원 5만㎡를 조성하기로 했다.

이날 보고회에 심민 임실군수와 관계 부서장들은 성공적으로 안착한 임실치즈테마파크의 사업 확장과 관광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치즈 문화와 주민 소득이 접목된 체류형 관광지인 팜랜드 관광기반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임실지역은 지리적으로 남쪽에 있으면서도 겨울철 최저온도가 영하 20℃ 이하로 추위에 강한 수목 및 장미품종을 선택하고, 임실치즈테마파크의 자연경관과 구조물에 잘 어울릴 수 있는 조경시설물 배치에 중점을 두고 기본설계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은 앞으로 세계 유수 장미품종 20,000주 이상이 식재된 임실치즈 팜랜드 관광기반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세계적인 장미원으로 명성을 얻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

심 민 군수는 “임실치즈 브랜드에 걸맞는 전국 최고의 팜랜드 관광지를 조성할 계획인 만큼 설계에 심혈을 기울여 달라”며 “현재 조성중인 장미원과 연계한 팜랜드가 조성되면 봄에는 장미와 함께하는 임실N치즈축제를, 가을에는 국화와 함께하는 임실N치즈축제를 열어 500만명 임실 관광객을 유치하겠다”고 강조했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초점분석
질병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진안군이 겨울철 원활한 교통소통과 도로 결빙에 따.. 
임순남 뉴스 = (최철민 기자) 순창군이 체계적인 식중독 예방 활동을 인정받아 1..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2024년 드론 실증도시 .. 
제호 : 임순남뉴스 / mail : isn1351@naver.com / 주소: 임실군 임실읍 운수로51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1 / 등록일 : 2011년 04월 19일 / 발행인 : 장운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민
임순남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임순남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