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05-23 오후 09:06:38
실시간뉴스
뉴스 > 교육·문화

순창군, 영상제작에 꿈이 있는 청소년을 지원한다


임순남뉴스 기자 / worldag@hanmail.net 입력 : 2019년 06월 05일 00시 00분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오는 7월부터 여균동 감독 초청 영화 아카데미 운영
순창군이 한국을 대표하는 여균동 감독을 초청해 영화제작에 관심 있는 청소년의 꿈을 적극 지원한다.

군은 최근 미디어 산업의 급속한 성장에 대응하고자 우사유필름에 여균동 감독을 초청, 순창 단지영상법인(대표 김준)과 함께 오는 7~8월에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영화 만들자’란 주제로 영상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여 감독은 지난 4월 세상과 편견을 향한 시원한 풍자가 돋보이는 영화 `예수보다 낯선`을 개봉하며 여전히 영화에 대한 식지 않은 열정을 보이고 있어, 영화제작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될 전망이다.

군은 총 10회에 걸쳐 운영될 영상아카데미 참여 학생을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 대상자는 관내 고등학생 1~3학년으로, 온라인(www.wooyoungza.com)으로만 접수 가능하며, 1차 서류 심사와 오는 15일 면접을 거쳐 최종 대상자를 18일에 발표한다.

최종 대상자로 선정될 20명내외의 청소년들은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10일까지 순창 중앙초등학교내 영재교육원 2층에서 영상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 한국을 대표하는 여균동 감독을 비롯, 제창규 촬영감독, 박종환 조명감독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며, 전문성을 높여 영화제작에 꿈을 가진 청소년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군은 지난 2016년부터 전북도와 공동으로 주민시네마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영상제작에 관심 있는 군민들을 교육했다.

이 과정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해 자신들이 가진 능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거라는 생각에 높은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프로그램 마지막날인 8월 10일에는 아카데미를 통해 청소년들이 제작한 영화 상영회도 예고하고 있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초점분석
질병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진안군이 겨울철 원활한 교통소통과 도로 결빙에 따.. 
임순남 뉴스 = (최철민 기자) 순창군이 체계적인 식중독 예방 활동을 인정받아 1..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2024년 드론 실증도시 .. 
제호 : 임순남뉴스 / mail : isn1351@naver.com / 주소: 임실군 임실읍 운수로51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1 / 등록일 : 2011년 04월 19일 / 발행인 : 장운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민
임순남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임순남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