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05-23 오후 12:29:06
실시간뉴스
뉴스 > 농업·경제

남원시환경사업소, 뱀사골 맑은 계곡 선물한다


임순남뉴스 기자 / worldag@hanmail.net 입력 : 2019년 06월 11일 00시 00분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남원시가 피서객들에게 지리산 뱀사골 계곡의 맑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매년 여름 피서철에 식품접객업소, 펜션 등에서 많은 물 사용으로 깨끗한 계곡수 오염 우려는 물론 생활오수 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리산 국립공원인 뱀사골지역에는 달궁처리장을 비롯해 산내면 소재지까지 9곳의 생활오수를 처리하는 하수처리시설이 있다.

해마다 처리시설 용량을 초과하는 많은 하수가 유입돼 지난해에는 처리시설을 보강하고 처리효율을 높이는 등 시설관리에 만전을 기해 방류수 수질기준을 만족하고 있다.

그러나 피서철을 맞아 피서객 유입 및 서비스업소가 증가하면서 업소에서 배출하는 생활오수량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환경사업소에서는 남원시외식업중앙회 및 관련 업소 등을 상대로 휴가 성수기인 7월15일부터 8월30일까지 비상 근무조를 편성해 하수처리시설 집중관리와 업소에서 배출하는 생활오수 이외에 “주방 외부에서 쓰는 허드렛물이 처리시설에 유입되지 않도록” 생활오수 줄이기 협조 요청 및 홍보와 계도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하수처리에 지장을 주는 음식물 쓰레기 등 각종쓰레기 하수구 투입금지, 변기 독약품 등 합성세제류 사용을 자제해 뱀사골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맑고 깨끗한 계곡과 휠링의 시간을 갖도록 환경사업소에서는 관련 사업주에게 협조를 당부 할 계획이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초점분석
질병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진안군이 겨울철 원활한 교통소통과 도로 결빙에 따.. 
임순남 뉴스 = (최철민 기자) 순창군이 체계적인 식중독 예방 활동을 인정받아 1..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2024년 드론 실증도시 .. 
제호 : 임순남뉴스 / mail : isn1351@naver.com / 주소: 임실군 임실읍 운수로51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1 / 등록일 : 2011년 04월 19일 / 발행인 : 장운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민
임순남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임순남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