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05-21 오후 11:25:43
실시간뉴스
뉴스 > 사회

남원시자원봉사센터, 직장 내 괴롭힘 조사 착수


임순남뉴스 기자 / worldag@hanmail.net 입력 : 2020년 02월 05일 00시 00분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사)남원시자원봉사센터는(이사장 배종철) 최근 센터장과 직원들 간에 붉어진 직장 내 괴롭힘 논란과 관련하여 이사회에서 센터의 정상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강구중에 있다.

직원들이 2020년 1월 고용노동부에 직장 내 괴롭힘을 신고하자 이사회와 남원시에서는 먼저 센터장과 직원들과의 면담을 통해 해결을 해보려 노력하였으나, 양측의 의견차로 인해 중재되지 않았다.

이에 따라 이사회 자체에서 소 위원회를 구성하여 양측을 중재하려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였지만 이마저도 원활한 합의방안이 도출되지 않아 센터직원들이 20일 남원시청 앞에서 피켓 시위에 돌입하게 됐다.

이사회에서는 1.22일 임시이사회를 통해 중재활동 하였으나, 센터장의 사퇴를 요구하는 직원들과 큰 의견 차이를 확인할 뿐이었다.

이날 고용노동부로부터 조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조사를 실시하라고 하는 공문이 이사회로 도착하여 1.30일 임시이사회를 통해 조사위원회 위원 3명을 구성하였다.

조사위원회는 2.3일 조사위원장으로 김대규 이사를 선임하고 직장 내 괴롭힘과 관련한 조사를 위한 작업에 착수했다.

조사위원 추가 선임과 관련하여 외부인사를 요구하는 센터 직원들과 합의점을 찾지 못하였고, 이사회 에서는 기존 조사위원 3명이 조사활동을 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사)남원시자원봉사센터 이사회는 “조사 결과가 나오면 남원시와 협의하여 센터의 운영방안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도록 할 예정이다.”라며 남원시민께 자원봉사센터가 빠른 시일 내에 정상화 될 수 있도록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남원시 관계자는 “조사위원회의 조사결과에 따라 이사회의 논의 과정을 통해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센터 정상화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초점분석
질병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진안군이 겨울철 원활한 교통소통과 도로 결빙에 따.. 
임순남 뉴스 = (최철민 기자) 순창군이 체계적인 식중독 예방 활동을 인정받아 1..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2024년 드론 실증도시 .. 
제호 : 임순남뉴스 / mail : isn1351@naver.com / 주소: 임실군 임실읍 운수로51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1 / 등록일 : 2011년 04월 19일 / 발행인 : 장운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민
임순남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임순남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