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05-23 오후 09:06:38
실시간뉴스
뉴스 > 정치·행정

심 민 임실군수 “전 군민에 마스크 무상제공”


임순남뉴스 기자 / worldag@hanmail.net 입력 : 2020년 03월 04일 00시 00분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임실군, 예비비 집행…마스크 무료 배부 특별대책 전격 시행
저소득층 배부 이미 완료, 세대당 5매씩 총 7만6000개 순차 지원
방역 취약세대 우선 배부, 군청 공무원 직접 전달 혼선 최소화
ⓒ 임순남뉴스
“모든 임실군민에게 마스크를 무상 제공하라”

임실군이 저소득층에 이어 지역에 거주하는 군민 모두에게 마스크를 무상 배부하는 특별대책을 실시한다.

4일 심 민 군수는 “마스크 대란 속에 마스크를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이 너무 많다. 마스크를 구입하기 위해 긴 줄을 서고, 포기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어 안타깝다”며 “예비비를 풀어 모든 군민에게 마스크를 제공할 것”을 강력히 주문했다.

이에 임실군은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돕기 위해 총 7만6000개의 마스크를 확보해 무료로 배부할 계획이다.

다만, 마스크 확보에 어려움이 큰 만큼 한 세대당 5매씩 제공한다.

마스크 공급은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군은 마스크 품귀현상으로 1차 공급분 3만개를 우선 확보하여 이번 주중에 방역 취약지역에 먼저 배부할 예정이다.

이후 2차분 4만6000개가 추가로 확보되는 대로, 전 주민에 대한 공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군은 배부 시 주민들이 마스크를 얻기 위해 한 곳에 모이지 않도록 군청 직원들이 마을출장에 나서서 직접 집 앞까지 방문하여 나눠줄 예정이다.

이미 군은 지난 달 초에 관내 저소득층 3,000여명에게 마스크 3만8000장을 모두 무료로 공급한 바 있다.

또한 지역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정문을 제외한 군청사 출입문을 전부 폐쇄하고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해 방문객 관리에도 만전을 다하고 있다.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임실사랑상품권을 10% 특별할인된 가격에 판매 중이며, 공무원은 1인당 5만원씩 의무구매하여 사용토록 했다.

소상공인의 경영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카드수수료 지원사업도 5월까지 확대 추진 중이다.

군청 구내식당도 주 1회 휴업하고, 1일 배식인원을 160명에서 80명으로 절반 이상 줄여 공무원의 지역 식당 이용을 적극 유도하고 있다.

심민 군수는 “군청 직원들이 직접 집으로 방문하고 전달해 공급에 혼선이 없도록 하겠다”며 “순차적으로 공급하는 만큼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이해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초점분석
질병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진안군이 겨울철 원활한 교통소통과 도로 결빙에 따.. 
임순남 뉴스 = (최철민 기자) 순창군이 체계적인 식중독 예방 활동을 인정받아 1..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2024년 드론 실증도시 .. 
제호 : 임순남뉴스 / mail : isn1351@naver.com / 주소: 임실군 임실읍 운수로51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1 / 등록일 : 2011년 04월 19일 / 발행인 : 장운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민
임순남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임순남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