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05-23 오후 09:06:38
실시간뉴스
뉴스 > 사회

순창군, 민간 개방화장실 정비로 순창 클린이미지 업


임순남뉴스 기자 / worldag@hanmail.net 입력 : 2021년 06월 17일 14시 50분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오는 25일까지 24곳 화장실 일제 점검

순창군이 5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중화장실 문화개혁 추진의 일환으로 민간 개방화장실 일제 정비와 지정을 확대 추진한다. 

최근 코로나19 백신 접종자가 늘어나면서 관광수요가 살아나자 선제적 대응을 위해 순창군이 민간 개방화장실 점검에 적극 나선 것.

민간 개방화장실은 민간 건물의 소유자가 개방화장실 지정을 신청하면 화장실 관리상태, 유동 인구 등을 고려해 순창군이 지정하게 되고, 누구나 자유롭게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이용하는 화장실을 말한다.

군은 이번 민간 개방화장실 정비를 통해 차츰 늘어나는 관광객에게 클린순창의 이미지를 심어주고 관내 지역민의 공용화장실에 대한 불편사항을 줄여나갈 방침이다.

군은 현재 주유소(충전소)와 음식점, 터미널 등 24곳의 민간 개방화장실을 지정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25일까지 일제 정비 추진을 통해 위생 상태· 안내 표지판 설치상태를 점검하는 등 이용 편의 및 깨끗한 위생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유동인구가 많은 순창읍 중앙로나 주요 관광지 등 유동 인구에 비해 공중화장실 수가 부족한 지역에 민간 개방화장실 지정 확대를 추진하여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3월 민간 개방화장실 지정 참여자 모집 공고를 통해 상시 모집중이다.

신인수 환경수도과장은“우리 고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공중화장실 부재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자, 개방화장실 지정을 위한 민간 건물 소유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1984년 설치된 터미널 공중화장실을 지난 5월 철거하고 새롭게 클린화장실을 설치하면서 이달 말 이용이 가능하도록 막바지 작업이 한창이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초점분석
질병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진안군이 겨울철 원활한 교통소통과 도로 결빙에 따.. 
임순남 뉴스 = (최철민 기자) 순창군이 체계적인 식중독 예방 활동을 인정받아 1..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2024년 드론 실증도시 .. 
제호 : 임순남뉴스 / mail : isn1351@naver.com / 주소: 임실군 임실읍 운수로51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1 / 등록일 : 2011년 04월 19일 / 발행인 : 장운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민
임순남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임순남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