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05-19 오후 09:35:30
실시간뉴스
뉴스 > 교육·문화

임실치즈역사문화관 건립사업 준공 연말 예정


임순남뉴스 기자 / worldag@hanmail.net 입력 : 2022년 02월 08일 16시 08분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임실치즈의 모든 역사를 담아낼 임실치즈역사문화관 건립사업이 속도를 내면서 연말이면 많은 사람들에게 공개될 전망이다.

군은 올해 준공을 목표로 건립 중인 임실치즈역사문화관 내부 전시기획 관련 용역보고회를 8일 가졌다.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개최된 이번 용역보고회는 역사문화관의 공간배치와 내부구성 등을 보고하고 완성도 높은 역사문화관을 조성하기 위해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논의했다,

임실치즈역사문화관 건립사업은 총 사업비 90억원으로 임실치즈테마파크 일원에 지어진다.

지난 2019년 4월 지정환 신부님 선종 이후, 임실치즈의 역사와 지 신부님을 기리기 위해 정부와의 오랜 협의를 거쳐 시작됐다.

지난 2020년 5월 농림축산식품부의 사업계획 승인을 받아 추진됐다.

역사문화관의 내부는 지정환신부 역사관, 치즈역사관, 세계치즈역사관, 치즈체험관, 치즈카페, 치즈숙성제조실 등 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내부전시는 특색있는 전시 방법을 통해 지정환신부님의 일대기와 임실치즈의 역사, 관내 유가공업체 현황 등의 정보 제공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포토존과 AR·VR 등을 이용해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흥미를 주는 방향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군은 임실치즈역사문화관을 통해 임실치즈의 과거부터 현재, 미래까지도 알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역사문화관이 개관된다면 임실치즈테마파크의 또 다른 랜드마크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초점분석
질병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진안군이 겨울철 원활한 교통소통과 도로 결빙에 따.. 
임순남 뉴스 = (최철민 기자) 순창군이 체계적인 식중독 예방 활동을 인정받아 1..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2024년 드론 실증도시 .. 
제호 : 임순남뉴스 / mail : isn1351@naver.com / 주소: 임실군 임실읍 운수로51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1 / 등록일 : 2011년 04월 19일 / 발행인 : 장운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민
임순남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임순남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