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05-02 오후 01:09:10
실시간뉴스
뉴스 > 사회

순창군, 마을단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추진


임순남뉴스 기자 / worldag@hanmail.net 입력 : 2022년 03월 03일 14시 41분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올 10월, 팔덕 월곡, 쌍치 무동마을에 저렴한 가스 공급예정

순창군이 팔덕면 월곡마을과 쌍치면 무동마을에 '액화석유가스(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에 소형저장탱크, 가스배관, 보일러 등을 설치 지원해 주민들의 연료사용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지역 주민의 연료비 절감과 효율적인 에너지 공급 등이 목적이다.

올해 사업은 총 사업비 약 14억 원이 투입된다. 사업비 중 국비 2억 원, 도비 1억 5000만 원을 확보하였으며, 군비 9억 8500만 원과 마을주민이 6500만 원을 부담하여 사업을 추진한다.
순창군은 지난달 말 사업에 대한 설명과 이해를 돕기 위해 해당 마을회관에서 주민설명회를 진행했다.

주민설명회는 마을단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을 위한 첫 단계로 산업통상자원부 지정기관인 한국LPG배관망사업단에서 사업내용, 주요시설 설치 안내, 사업추진 일정 등을 설명과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사업추진은 마을에서 LPG배관망 지원 신청서를 각 세대별로 제출하면 한국LPG 배관망 사업단에서 측량과 설계 후 시공자와 공급자를 선정, 올 10월 중에 공사를 완료하여 마을에 가스 공급을 실시 할 계획이다.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은 매년 9월중 마을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마을에서 LPG소형저장탱크를 설치할 수 있는 부지를 확보하고 마을주민들의 동의율이 높은 마을을 우선 선정하여 지원하고 있다.

현재 농촌지역의 경우 기름보일러, LPG용기 사용으로 도시가스에 비해 비싼 연료비용을 부담해오고 있다.

가스공급이 시작되면, 각 가구는 기존 LPG용기와 비교해 30~50%이상, 등유대비는 20%가량의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어 마을주민들의 겨울나기가 한층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순창군에서는 마을단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을 2019년 금과면 매우마을을 시작으로 하여 2020년도 복흥면 중리마을, 2021년도 적성면 임동마을까지 204세대에 가스공급을 완료하였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초점분석
질병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진안군이 겨울철 원활한 교통소통과 도로 결빙에 따.. 
임순남 뉴스 = (최철민 기자) 순창군이 체계적인 식중독 예방 활동을 인정받아 1..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2024년 드론 실증도시 .. 
제호 : 임순남뉴스 / mail : isn1351@naver.com / 주소: 임실군 임실읍 운수로51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1 / 등록일 : 2011년 04월 19일 / 발행인 : 장운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민
임순남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임순남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