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의회(의장 이성재) 제322회 1차 정례회가 22일 심 민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본회의장에서 8일간의 회기 일정에 들어갔다.
군 의회는 이번 정례회 기간동안 집행부가 제출한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및 임실군 결산검사위원 선임,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한 3건의 조례안과 2022년도 제4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총 7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정례회는 관내 주요 사업장 8개소를 방문하여 현재 추진현황과 운영방안들을 면밀하게 살피고 사업추진상 문제점을 검토해 주민 불편 사항을 사전에 해소할 예정이다.
이성재 의장은 “현장 중심 의회 상을 구현하고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는 의정활동을 통해 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현장 방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정례회는 쌀 수확기가 임박한 가운데 쌀값 불안정으로 피해를 입은 농업인들에 대한 안정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쌀 적정 생산 및 소득 보전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쌀값 안정 대책 마련 촉구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임순남뉴스 기자 / worldag@hanmail.net입력 : 2022년 09월 22일 13시 53분
제호 : 임순남뉴스 / mail : isn1351@naver.com / 주소: 임실군 임실읍 운수로51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1 / 등록일 : 2011년 04월 19일 / 발행인 : 장운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민
임순남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임순남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