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굴착기, 지게차, 로더 VR 시뮬레이터를 농업기술센터 중부농기계임대사업소에 설치하여 군민들이 안전하게 건설기계 운전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무료로 운용하고 있다.
VR 시뮬레이터는 건설 및 농업 분야 여러 종류의 건설기계를 안전하게 가상 실습함으로써 실무 기능을 배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계별 맞춤형 교육으로 초급자 건설기계 작동법, 영상 리플레이 등의 기능을 통해 건설기계를 처음 접하는 이용자도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군은 올해 초 50명의 관내 농업인을 선발하여 농업용 소형건설기계 조종사 면허 취득 위탁교육을 통해 면허 취득을 완료했다. 소형건설기계 조종사 면허 취득 교육은 매년 1월 교육자를 선발한다.
김쌍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소형건설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VR 시뮬레이터를 설치하여 운용하고 있다”며“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loT), 가상현실(VR) 등 4차산업혁명이 농업·농촌에 큰 변화를 가져오는 만큼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다양한 사업 및 교육 추진에 전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임순남뉴스 기자 / worldag@hanmail.net입력 : 2022년 10월 16일 07시 01분
제호 : 임순남뉴스 / mail : isn1351@naver.com / 주소: 임실군 임실읍 운수로51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1 / 등록일 : 2011년 04월 19일 / 발행인 : 장운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민
임순남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임순남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