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진 희망 선포식에서 참석자들은 ‘전북특별자치도 농촌 사회의 밝은 미래와 모두가 행복한 농업농촌을 만들어 가자’는 구호를 외치며 농촌 활력 증진과 도민 행복을 기원했다.
또 오후 1시부터 진행된 본행사에서는 초대형 윷놀이와 파크골프, 주민 장기자랑 등이 펼쳐졌으며 ‘내일은 국민가수’에 출연했던 가수 김웅진 씨가 축하무대에 올라 호응을 얻었다.
참석자들은 “무주에 와서 지역 간에 정보도 나누고 같이 즐기며 친해질 수 있어 굉장히 좋았다”라며 “우리가 함께 하는 생생마을만들기가 시군은 물론,전북특별자치도, 나아가 국가 발전을 이루는 동력이 되면 좋겠다”라고 입을 모았다.
한편, 이날 행사를 공동 주관한 무주군농어촌종합지원센터의 수탁법인인 (사)마을을잇는사람들(이사장 이현승)은 2015년부터 마을공동체 확립을 위한 법률적 근거를 마련하며 중간지원조직의 체계를 구축하는 등 활동을 시작했다. 현재 인적자원 육성과 전담 기관 운영. 마을신문 제작 등의 일을 하고 있다.
김승민 기자 / rlatmdals208@naver.com입력 : 2024년 10월 10일 18시 30분
제호 : 임순남뉴스 / mail : isn1351@naver.com / 주소: 임실군 임실읍 운수로51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1 / 등록일 : 2011년 04월 19일 / 발행인 : 장운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민
임순남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임순남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