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05-23 오후 09:06:38
실시간뉴스
뉴스 > 농업·경제

임실부추, 새로운 농가소득 작목 자리매김


임순남뉴스 기자 / worldag@hanmail.net 입력 : 2012년 06월 05일 00시 00분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지난 2011년 전라북도로부터 지역특화품목으로 지정 승인을 받은 임실 부추는 그동안 임실지역에서 재배되지 않았지만 2010년 임실농촌사랑영농조합(대표 김학대) 회원농가 5명이 첫 재배를 시작으로 현재 23명의 회원이 부추재배에 참여하고 있다.

이에 군에서는 청정지역의 장점을 살리고 고품질 부추생산을 위해 비가림하우스 10ha 면적에 15억원을 지원, 현재 연 8억원의 농가소득을 올리고 있다.

ⓒ 주식회사 뉴스온넷
처음에는 회원들 간 어려움도 있었지만 지난해 CJ프레시웨이와 계약재배 MOU를 체결하면서 안정된 판로망 확보를 바탕으로 농가들은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됐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부추는 타 지역 보다 낮과 밤의 일교차가 커 향이 뛰어나 우수함을 인정받고 있어 새로운 농가소득 작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임실농촌사랑 영농조합법인 김학대 대표는 "민간요법 등에서 소개된 부추는 간 기능강화 등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은 점을 감안 무농약 부추를 생산해 가공식품생산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인증신청을 해놓고 점진적으로 유기농산물 생산체제로의 전환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나갈 계획이다. 저온냉장차량, 저온저장고 시설을 갖추는 등 시설현대화사업에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초점분석
질병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진안군이 겨울철 원활한 교통소통과 도로 결빙에 따.. 
임순남 뉴스 = (최철민 기자) 순창군이 체계적인 식중독 예방 활동을 인정받아 1.. 
임순남 뉴스 = (김승민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2024년 드론 실증도시 .. 
제호 : 임순남뉴스 / mail : isn1351@naver.com / 주소: 임실군 임실읍 운수로51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1 / 등록일 : 2011년 04월 19일 / 발행인 : 장운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민
임순남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임순남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